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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요식업 문제점 및 대응 방안

harry337702 2023. 5. 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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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요식업 문제점 및 대응 방안

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요식업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매출 감소: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, 모임 및 모임식사 등이 금지되면서 요식업 매출이 감소하고 있습니다.
  2. 인력문제: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 요식업 업무를 수행하던 직원들도 일시 해고 등으로 인력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
  3. 물류문제: 입고된 원재료의 출하지연 및 해외로부터 수입되는 식재료의 인도지연 등으로 인해 재고 안정성이 저하되고, 높은 물류비용도 발생하게 됩니다.

따라서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대응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.

  1. 배달 서비스 강화: 현재 요식업에서는 배달 서비스 구축 및 과거보다 더욱욱 비접촉형식의 주문 시스템을 도입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더욱 대응하고 있으며, 수도권에 새로운 물류센터를 구축해 미들맨을 없애 독자적으로 자체배송 체계를 구축하기도 합니다.
  2. 사이드 메뉴 추가: 요식업에서 메인메뉴 이외의 사이드 메뉴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으로 매출 창출 및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것도 대응 방안의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.
  3. 코로나19 관련 위생관리 강화: 소비자들은 자사 업소의 위생 관리 상태에 대해 더욱 신뢰를 할것입니다. 이에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수 있는 위생관리를 대비하여 식당 내부에 소독장치를 두거나, 손소독제 제공 및 서버 등 주요 인적은 돌아가면서 매장 탈취제를 뿌리거나, 결제 후에는 테이블 정리 및 소독 등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면 좋을 것입니다.
  4. 친환경 포장재 도입: 환경 친화적인 포장재나 전자메뉴판을 도입하여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.
  5. 창조적인 마케팅 전략 활용: 소비자의 참여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활용하여 요식업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 다양한 케이터링 서비스나 교육 등과 같은 창의적인 아이템을 도입하면 효과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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